이맛저맛 레시피

[일본요리] 모둠튀김(덴뿌라노모리아와세)

알고리즘포식자 2019. 12. 12. 22:15
반응형
SMALL

일식메뉴명: 덴뿌라노모리아와세(てんぷらもりあわせ)
한글메뉴명: 모둠튀김

조리시간: 40분


조리포인트

* 새우는 휘어지지 않게 일자로 튀겨내야 모양이 산다.
* 골고루 묻어있으면서, 튀김이 바삭한 느낌이 나도록 튀겨야 하므로 너무 너무 낮은 온도에서 하면 안된다.
* 각 재료의 물기를 잘 제거하고 튀겨야한다.
* 덴다시, 야꾸미를 곁들여서 반드시 제출해야한다.

재료&주재료명&투입량&단위


차새우2마리
갑오징어40g
학꽁치1/2마리
바닷장어40g
연근30g
생표고버섯1개
양파50g
피망10g

조리방법

1. 다시마-가쓰오 육수 1컵 만들고-연근 데칠물 올려두기
2. 연근은 껍질을 제거하고 자르지 말고 끓는 물에 식초 조금 넣어서 데친다음 폭 1cm로 잘라둔다.
3. 야채손질-양파(폭1cm로 링),피망(4*2),표고(별),연근(두께 1cm)
4. 생선류손질 - 갑오징어(앞뒤 사선 칼집 4*2),학꽁치.장어(RJqwlf 벗겨 등쪽에 칼집넣고 길이 6cm),새우(꼬리앞 1마디 남기고 머리,껍질,수포제거해서 배쪽에 칼집 3~4회 넣어 일자로 만들어주기)-각각 소금뿌리기
6. 야꾸미(흰무즙,생강즙,실파송송,레몬슬라이스)만들어두기
7. 밀가루 1/2컵을 체에 쳐서 준비하고, 계량컵에 물1/2컵을 붓고 소금약간,계란노른자 풀어서 밀가루에 섞되 젓가락으로 많이 젓지말기(반죽 농도는 묽은 형태)
8. 각 재료는 물기를 깨끗이 제거후에 야채류는 안쪽에만 밀가루를 묻혀두고, 나머지재료는 밀가루가 골고루 묻힌다.
9. 예열한 기름에 단단한 야채류 먼저 튀겨내고, 생선류를 튀겨낸다.(중간에 꽃술로 만들고 떠다니는 튀김은 걷어낸다.)
10. 튀기면서 꽃술을 중간중간에 뿌려서 재빨리 튀김재료에 꽃술이 달라붇도록 하면서 튀겨낸다.
11. 덴다시 약간 데워서 야꾸미 종지에 부어서 같이 제출한다.

감상

◎ 처음에는 정말 분식집가면 얼마안할 것 같은 모듬튀김이 일식교수님께서 가격을 말해주실때는 깜짝 놀랫다. 튀김은 튀김옷을 묻히는데 정말 어려운면이 많은 것같다. 밀가루 묻히기부터 시작해서 기름에 담그기까지 여러모로 쉽게 되지 않았다. 이번 튀김은 유독 주의사항이 더 많았던것 같아서 신경을 많이 썻다. 다음에 다시 접하게 된다면 튀김옷을 매끄럽게 잘입혀서 더욱 이쁘고 맛깔스럽게 만들어야겠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