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실패사연

주식실패사연- 여태껏 복기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망했다

알고리즘포식자 2022. 10. 15. 10:2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SMALL

전 실패와 어울리지 않는 사람인데 유독 주식에서 실패만 거듭하네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전업 투자가 두 달을 목숨 걸고 해보려 합니다. 

이런 결정을 한 이유는 여태껏 실패를 모르고 살아왔기 때문입니다. 

대학 시절 전교 1등도 해보고 자격증도 10개가 넘는군요. 

회사 일도 나태함 없이 부지런히 했더니 스타로 제이도 받아보았고 30대 초반에 가까지 잔잔한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주식에서만큼은 실패자입니다. 

그 많은 준비를 하여 사회에 나왔지만 다른 것은 다 만족이 되어도 주식에서는 피가 마를 지경입니다. 

정말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그것은 돈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주위 사람들 가족 나의 비전 등 도미노처럼 무릎을 무너지더군요. 

정말 어이 상실이고 저의 자신감과 자부심들은 무너졌습니다.

명절이 끝나고 고민했습니다. 전업 투자가를 할지 말지 그리고 결국 선택했습니다. 

나는 전업 투자자를 해보겠다. 왜냐하면 미친 듯이 공부해서 안 되면 정말 내가 패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미련은 멎을 것입니다. 그래야 앞으로 주식을 안 하게 되겠지요. 

지금처럼 양다리를 걸쳐 한 다리는 회사에 한 다리는 주식에 걸쳐 놓는다면 평생 주식에 미련을 못 버릴 것입니다. 

그래서 하는 선택이고 기간은 두 달 정도 잡고 있습니다.

장소는 고시 태 회사에서 주는 좋은 원룸을 마다하고 좋은 연봉과 근무 환경을 포기하고 불구를 투지로 목숨 걸고 갑니다. 

이래도 실패한다면 정말 전 낙심에 빠질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는 주식 세계에 안 오겠지요. 

만약 성공을 거둔다면 제 인생은 로또 그 이상의 삶으로 바뀔 것입니다.

두 가지 다 제 인생에 득이 대리가 생각하기에 내린 결정입니다. 

주위 사람들이 제가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 사실을 알면 비겁하겠지요. 

주위에 적은 연봉에도 고된 일을 하는 친구들도 수두룩한데 하지만 전 한 번 사는 인생 두려움에 떨어서 도전하지 않으며 살진 않겠습니다. 

정말 목숨 걸고 공부하여 꼭 성공을 이루어 보겠습니다. 
어찌 보면 주식의 마지막 도전. 한동안 전업 준비로 몸과 마음을 단련시키고 있다가 지인과 선배님들의 충고로 그 도전을 접었습니다. 

흐트러진 마음 겨우 가다듬고 오늘은 일이 손에 좀 잡히네요. 

얼굴도 조금은 밝아진 것 같고요 어제까진 죽상 내가 봐도 죽상 동료들이 봐도 죽상 우선 일은 3년 이상 근무하기로 사장님과 이야기를 했고 취미로 예전에 푹 빠졌던 부디 빌딩을 다시 하려 합니다.

기억을 떠올려보니 약간 흐뭇하네요. 열정적으로 무언가에 빠져서 할 수 있었던 게요 지금은 그 당시보다 근육량이나 체중 체지방 거의 모든 신체적 조건이 저하되었지만 1일 내일부터 죽도록 운동해보려 합니다. 

어제 헬스 장갑 도착 오늘은 미국에서 주문한 보충제 4종류와 운동용품 한 개가 비행기를 타고 쉬어 왔네요. 

죽기 살기로 칼을 빼었으니 다시 칼자루에 넣긴 그렇고 그 오기를 운동에 퍼부어야겠습니다.

대신 문제가 있는데 운동 많이 하고 건강용품 많이 먹으면 남성 호르몬 수치가 폭발해 자꾸 성욕이 생긴다는데요. 

제가 아직 미혼이라서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