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궁금한 정보

중국구글 바로가기, 중국구글 주소 - 초간단 차이나

알고리즘포식자 2019. 4. 29. 23:05
반응형
SMALL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357576727

 

미국구글 바로가기(미국, 일본, 중국, 호주, 영국)

미국구글바로가기안녕하세요.^-^​많은 분들이 구글을 많이 이용 하고 계신데요.한국 구글은 검색해서 바로...

blog.naver.com


아시아 동부에 있는 나라로,

BC 221년 진(秦)나라의

 시황제(始皇帝)가 처음으로

통일을 이루었다.

 

중국 최후의 통일왕조인

 청(淸)나라에 이어 중화민국이 세워졌고,

국민당의 국민정부가 들어섰다.

 

이후 1949년 공산당이 중화인민공화국을 세웠다.


구글 차이나(Google China) 또는

 구거(谷歌)는 구글의 중국 자회사이며,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엔진 기업이다.

 

구글 차이나는 중화인민공화국에서

 바이두에 이어 2위의 검색 엔진으로 되어 있다.

 

구글 차이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전 임원이자 1998년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아시아의 설립자인 리카이푸가

2005년에 처음 설립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직을

이유로 구글과 리카이푸를 고소하였으나

비밀적인 합의에 이르렀다.

 

구글의 베이징 소재 사무소는

초기에는 NCI 타워에 위치하였다.


2005년에 중국어 인터페이스는

google.com 웹사이트에

맞추어 개발되었다.

 

2006년 1월에 구글은 중국 정부의

검열에 종속된 결과물을 보여주는

중국 소재 google.cn

검색 페이지를 시작하였다.

2010년 6월 30일에

구글은 구글 차이나를 구글 홍콩으로

자동 연결시켰다.

하지만 2018년 1월 부터는

재개한다는 발표한다고

2020년까지 공식을 연다고 발표했다.


"사악하지 말자"라는 구글의 구호는 자본주의 사회의 착한 기업을 표방한다. 자본주의 기업이 착하다는 것은 공정하고 게임의 법칙을 준수하고 약자를 배려한다는 의미다. 그러나 구글도 때에 따라 사악의 기준을 바꾼다. 사상과 표현의 자유 및 검색의 중립성을 때때로 위반하기도 한다.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에서 시행되는 검색어를 제한한 적도 있다. 구글 스트리트를 통한 프라이버시 침해, 가격 조작과 시장 왜곡, 약자에 대한 약탈 등 구글이 저지른 사악한 일들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이런 상황은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한다'는 그들의 사명을 수행하면서 생겨난 일들이다. 그들의 사명은 사악하지 말자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이윤이 남는 회사를 경쟁력 있게 유지하는 데 있다. 그를 위한 방법이 세계의 정보를 데이터화하고, 그것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는 수시로 제기될 수밖에 없다.

구글은 세계의 모든 정보를 통제하기 원하며 그 목적을 향해 움직이고 있다. 구글은 지금도 세상의 모든 책을 디지털화하고, 하늘과 거리의 정보를 수집하며,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폰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구글 이용자들은 오늘도 구글 검색 활동과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그들의 모든 것을 구글에 남겨 놓는다. 구글을 이용하면 할수록 그들은 구글에 더욱 의존하게 되고, 그들의 활동 결과물을 고스란히 구글 데이터 센터로 속수무책으로 흘려보내게 된다. 그래서 구글의 "사악하지 말자"라는 구호 속에는 구글의 태생적인 사악함이 묻어 있다.

https://youtu.be/C_MvVy8vXVo

미국구글에 대해서

[1] 모기업인 알파벳의 2021. 10. 30. 기준 시총. $1.97조
[2] 전 세계 시가총액 4위.
[3] 구글은 이 광고가 나오기 전 자사의 제품을 TV 광고를 잘 하지 않기로 유명했으나, 이 광고 이후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한 폰이 한국에 출시되면서 음성 검색을 주제로 한 광고를 한국 TV 광고 시장에 선보였다.# 2013년 12월에는 3개의 넥서스 7/2세대 광고를 선보였으며, 이후 플레이 스토어 광고를 했다. 2018년 8월부터 구글 어시스턴트를, 9월부터는 구글홈을 광고하고 있다.
[4] 전성기 야후도 전세계 기업 순위가 구글은 커녕 페이스북보다도 훨씬 낮다.
[5] 구글 CEO였던 래리 페이지가 기업 구조를 바꾸면서 생겨난 지주회사.
[6] 다만 비판/문제점 문서를 읽으면 알겠지만 개인 정보 (프라이버시) 침해에 관련된 것엔 거의 페이스북 수준급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7]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두 창립자의 제안을 받아들여 구글의 직원으로 입사한 뒤 2014년에는 유튜브의 CEO가 된다.
[8] 이때의 베타 구글은 야후처럼 느낌표가 붙혀져 있었다. 하지만 21세기가 되고 나서부턴 사라졌다
[9] 구글에 투자한 회사들이 괴짜 기질이 농후한 두 창립자들을 감시할 어른이 필요하다고 해서 CEO를 뽑게 되었다. 초반에 창립자들은 CEO를 뽑는 데 거부감을 보였으나, 나중에는 슈밋의 능력을 인정하였다.
[10] 상단 바에 뜨던 것들이다.
[11] 해당 사이트는 가상의 기업을 소재로 한 사이트로, 그 정체는 HBO에서 2014년부터 방영한 시트콤인 '실리콘밸리'에 나오는 기업이다. 즉, 시트콤 '실리콘밸리'를 광고하기 위한 웹사이트인 것이다.
[12] 다음은 7%다.
[13] Wayback Machine 통해 찾아보면 한국어 페이지 자체는 2001년 3월부터 존재했다는 걸 알 수 있다. 2001년 3월 31일 모습 전체화면
[14] 애플이 보낸 메일을 스팸으로 분류하는 경향이 있다. 그도 그럴 만한 이유가 Gmail로 애플이 메일을 보낼 일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15] 구글 서치 콘솔 가이드 링크.
[16] 한국 네티즌에게 구글 뉴스가 있다고 말하면 구글에도 뉴스 서비스가 있었냐고 할 정도로 이용자가 적다. 네이버/다음과 다르게 기사를 클릭하면 언론사 페이지로 이동된다.
[17] 구글 플레이 링크.
[18] 컴퓨팅세계 평정한 '리눅스'...커뮤니티도 살아있네 2017.10.30 #
[19] 2015년 8월 20일 구매할 수 있는 것은 한국 스토어 기준으로 넥서스 9, 크롬캐스트, 넥서스 플레이어, LG Watch Urbane 및 기타 악세서리이다. 여기로 들어갈 경우 넥서스6을 구매 가능하지만, 한국 IP로 들어가면 한국 스토어로 연결되어 구매할 수 없다고 나오니 VPN이나 프록시를 쓰자.
[a] 20.1 20.2 구글 네스트 병합
[b] 22.1 22.2 단종
[24] 9.0버전 포함.
[25] 삼성전자가 타이젠을 만드는 상황까지 발생.
[26] 모토로라의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그룹 (프로젝트 아라 모듈러 폰 포함)
[27] 이 로고는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개발중일때 사용한 로고라고 한다. 구글의 원래 이름은 BackRub이었다고 한다. 이 당시의 이름인 BackRub를 구글 번역기에 돌리면 '뒤로 문지르다'라고 나온다.
[28] 이 로고도 역시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개발중일때 사용한 로고라고 한다. 이름이 BackRub에서 구글로 변경되었으며 "G"가 빨간색이었다.
[29] "G"가 초록색이었다.
[30] "G"가 파란색이 되었다. 그리고 야후!를 따라해서 Google!이 되었다.
[31] 느낌표가 사라지고 두 개의 o와 e가 기울어젔다.
[32] 그림자가 사라졌다.
[33] 로고가 플랫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34] 전보다 더 부드러워진 색과 함께 기존 세리프체의 로고가 산세리프체로 바뀌었다. 한국시각로는 2015년 9월 2일, 미국 현지시각로는 2015년 9월 1일에 공개했다. 구글의 제일 좋은 점들인 깔끔함, 컬러풀함, 친근함을 채택해 구글의 미래까지 재구성하자는 취지로 디자인되었다고 한다.
[35]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
[36] 연산자만 잘 써줄 경우 엄청나게 잘 뽑아준다. 거기다가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네이버 등의 한국 웹만 뒤지기 때문에 희귀한 자료라는 점에서 더더욱 이득. 물론 고학년으로 갈수록 전용 DB 쓰는 게 좋다. 그 외에 알리미도 좋다.
[37] 한국에서는 검색해서 자료 뽑아내는 방법만 알면 굉장히 효율적으로 네이버, 다음에서 찾지 못하는 자료들을 펑펑 뽑아낼 수도 있다.
[38] 모바일 페이지만 검색된다.
[39] 영어로 검색만 잘할 줄 알면 정말 정보의 바다가 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물론, 한국어 자료도 의외로 굉장히 많다! 다만 문제점은 외국이 훨씬 많다는 것이지.
[40] 그러나 구글코리아가 이쪽에 투자해서 현재 한국어 검색어-결과 연관성도 네이버보다 좋다. 물론 단순한 키워드의 경우 네이버가 더 좋다.
[41] '프리미어리그'로 검색.
[42] 부적절하지 않은 단어만으로 검색하더라도 완전한 예외는 아니다. 검색 결과 중 부적절한 내용이 감지될 경우 검색 자체는 가능하지만 모든 검색 결과를 보기 위해 성인 인증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뜬다.
[43] 벤처기업으로 시작을 했든 안 했든 간에 구글의 영향력은 단기간에 매우 커졌고, 이에 대해 반독점 논란은 이미 몇년 전부터 지적되었다.
[44] 반대로 네이트는 스마트폰 시대가 오면서 과거 구글에 못지않은 극악한 점유율로 몰락했다.
[45] 인터넷이 활발한 나라임과 동시에 음란물이 불법인 나라.
[46] 이는 한국 법률 때문이다.
[47] 저장된 사이트 데이터, 캐시, 쿠키 등.
[48] 유튜브에서도 같은 문제를 보였는데 국가를 전 세계로 하고, 제한 모드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도 검색하면 "제한 모드 사용 중이므로 일부 검색 결과가 삭제되었습니다."라고 나왔다.
[49] 이 메시지는 다국어를 지원하도록 되어 있다. 예를 들어 영어로 설정하면 "Inappropriate results has been removed for minors under 19. You can view normal results if you are over 19."으로 뜬다.
[50] 물론 대부분 부계를 만들어서 활동하기 하나, 빅브라더인 구글이 메타랑 통합할 경우 구글 계정부터 사용 중지 걸어벌이는 수가 있어 이 방법도 나중에는 어려워질 것이다. 구글/문제점 참고. 구글 사용중지는 스마트폰 대부분의 서비스가 정지되는거나 같아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매우 강력한 정지이다.
[51] 발생 빈도수는 전자가 훨씬 더 높다. 어쩌면 당연한 일인데, 전자는 사람들에게 불편함만 줄 뿐이지만, 후자는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동 연령 제한 시스템은 다른 사이트에서도 말썽을 일으키는 경우가 흔하다. 예를 들어 유튜브의 커뮤니티 가이드 연령 제한도 무고한 동영상에 심심치 않게 적용된다.
[52] 이는 한국 법에 의한 것으로,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면 계정에 성인 인증 기록이 저장이 된다.
[53] 한국보다 검열이 심한 나라들은 아예 구글 자체를 막거나 크게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다.
[54] 여담으로 외국인이 한국 구글을 사용하는 반대의 경우 성인 인증 요구 메시지도 해당 언어로 표기되며, 국내에서 개통한 휴대폰이 없다면 성인 인증이 불가능하다.
[55] gl이 붙어있지 않거나 &gl=kr로 설정된 경우 한국으로 설정되나, 다른 국가의 기호로 바꾸면(예를 들어 미국으로 설정하려면 &gl=us 로 하면 된다.) 변경시킬 수 있다. 아예 처음부터 구글 주소 뒤에 붙이려면 & 대신 ?로 시작하여 https://www.google.com/?gl=us 와 같이 입력하면 된다.
[56] 동구권의 정보에 관한 한 독보적 포털이다.
[57] 네이버의 경우 구글이 지원하지 않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네티즌 간 교류 활동이라는 SNS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서 이용자들을 잡아둔 것이고(블루오션), 바이두는 중국 당국의 지원을 업고 구글을 밀어낸 것(어른의 사정)이지만, 얀덱스는 정말 순수하게 실력다짐만으로 러시아에서 구글을 도태시켜 버렸다.
[58] 다만 일본은 야후! 재팬이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기에 검색엔진으로는 구글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59] 1995년 yahoo.com과 1998년 google.com
[60] 1995년 yahoo.com과 1998년 google.com
[61] 사실 북한지역 지도는 구글 맵메이커에서 유저들이 수정한 정보를 올리는 것이다. 그런데 이 맵메이커상에서 위성지도와 일반지도가 완벽하게 싱크되어 있지 않고 좀 어긋나있다. 실제로 신의주 쪽을 보면 강 위에 골목들이 둥실둥실 떠 있다.
[62] 기울어지다.
[63] 한국 진입에 관련한 실패는 후술 참고.
[64] SKT의 NATEⓜBrowser의 UA는 WAP표준을 따르는 KT의 KUN과 LGU+의 LION과 다르게 지들과 계약한 업체들만 쓰라고 만든것이기에 그렇다.
[65] 실제로 KT의 KUN은 일부 기종에서 파일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SKT의 NATEⓜBrowser는 SKT-WAP규격으로 제작된 페이지만 가능하다.
[66] 카메룬 구글.
[67] 콜롬비아 구글과는 다른 주소다.
[68] 과거 바이러스 사이트였지만 해당 사이트의 도메인 만료에 따라 구글이 도메인을 가져가며 리다이렉트 사이트가 되었다.
[69] http://foofle.com과 http://ggoogle.com도 되지만 404 오류가 뜸으로 구글 로고를 눌러야 한다.
[70] 여기에서 모두 볼 수 있다.
[71] 단, 'goooogle.com'과 'goggle.com'은 사용자의 오타를 악용한 바이러스 사이트이다!
[72] 박광온 의원 대표발의.
[73] 이 때문에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나 정치인들이 Google 검색 결과를 이유로 대표 표제어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74] 데이터센터는 고성능 서버들을 모아놓은 곳이기 때문에 발열이 어마어마해서 24시간 냉방을 해야 한다. 따라서 냉방을 위한 전기요금이 저렴해야 하고, 지역 평균기온도 낮아야 한다. 그런 점에서 전기요금이 비싼 일본은 고려대상이 아니었다.
[75] 특히 부산광역시/경상남도울산광역시
[76] 세계적으로 산업용 전기는 가정용 전기보다 싼 편이지만 한국은 전기세 자체가 작은 편이다.
[77] 구글은 스트리트 뷰 차량을 통해 지도 정보 뿐 아니라 개인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한 전력이 있으며 최근에는 위치 정보를 껐는데도 불구하고 무단으로 수집했다고 알려져 있다.
[78] 다만 아무리 정부라고 마음껏 모든 데이터를 언제든지 들춰볼 수는 없다.
[79] 데이터센터의 공간만 임대하고 서버는 구글이 직접 채워넣었다는 의미이다.
[80] AWS 또한 한국에 이미 지어져 있던 IDC의 상면을 임대하여 서비스되고 있다.
[81] 구글 서비스를 위해 사용되는 아시아 소재 데이터센터는 대만과 싱가포르 둘 뿐이다.
[82] 구글, 사내 리눅스PC 우분투→데비안 갈아탄다 2018.01.19 https://zdnet.co.kr/view/?no=20180119094703
[83] 중국 정부의 인터넷 검열로 접속시 구글 로고와 검색창, I'm feeling lucky 등이 표시되기는 하지만 클릭 즉시 구글 홍콩으로 연결된다.
[84] 중국에서 구글은 접속을 못하지만 중국 정부의 검열하에 운영되는 플레이스토어를 운영하기 위해 지사는 남아있으며 철수이후에는 홍콩으로 연결된다.
[85] 어차피 북한 주민들은 광명망이라는 인트라넷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쓸수 없다.
[86] 새 자동 스토리지 할당 시스템 도입 중 오류로 인해 기존 시스템측 사용자 ID 서비스 스토리지 할당량이 0으로 고정되었다고 한다.

반응형
LIST